경기도 올갱이국 맛집 / 맛식당 한식

2019. 12. 21. 06:05맛집

맛식당 한식

주말에 괴산으로 등산을 하러 갔는데마침 또 식객에 나온 식당이 있어서겸사겸사 허름허름한 식당 비주얼 맛식당분명 지난번 괴산에 왔을 때 지나쳤던 가게 같습니다

테이블 총 6개 시골 동네와 잘 어울리는 평범한 식당입니다

괴산시내에 위치해있는 조그마한 식당 입니다

오래된 옛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조그마한 식당친절한 사장님께서는 아침부터 재료손질을 하고 계십니다

괴산가면 꼭 먹고와야하는 올갱이국밥맛집 허영만의 만화 식객에 나왔던 맛집 할머니네맛식당 괴산으로 갔다면 꼭 먹고 와야 한다는 올갱이해장국 맛집으로 유명한 맛식당 가서 먹고 왔어요

맛식당 충청북도 괴산군 괴산읍 괴강로 12 대지부동산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팝업 닫기 전화 상세보기 지도보기 충북 괴산군 괴산읍 동부리 6385번지 0438331580 딱 봐도 오래된듯한 세월이 느껴지는 식당 허영만의 만화 식객에 등장한다는 바로 그 할머니네 맛집인데요

소문만 듣고 갔는데 가길 정말 잘했더라고요

선택 좋았으 맛식당 메뉴는 올갱이 국밥이랑 무침 두가지에요

보통은 7000원 특은 10000원 보통으로 주문했는데 특으로 주문할껄 그랬어요

너무 맛있어서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었어요

밑반찬 진짜 다 맛있어요

고사리 무침은 정말 최고였어요

고사리를 짱아치처럼 무쳤는데 어찌나 맛있는지 세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명숙황간올갱이 해장국

기본 반찬 김파래 깍두기 멸치 등 근데 다 맛있음 올갱이국밥 등장이용처음 접해보는 올갱이 해장국 올갱이가 아주 듬 뿍 들어있어용 싱싱하기도 아주 싱싱하네용 각종 채소가 들어있는데 즐기지도 않고 너무 연해서 이렇게 밥이랑 싸드셔도 맛있다는 직접 빗어 넣어주신 수제비도 들어있어서 뭔가 색달랐던  더 푸짐하다고 느껴졌어요 암튼 12시가 넘어서 무엇을 먹을까역시나 고민을 시작하다가 된장찌개가 먹고싶다는 얘기가 나왔고 다른 식당들을 나열하다가 양이 적다는 이유로된장베이스의 올갱이해장국이 점심메뉴로 선정되었어요 큼지막하게 썰은 깍두기와열무김치 그리고 해장국에 넣어드시도록다진고추에요 올갱이해장국이에요 제 입맛에는 야채전보다는 올갱이해장국이 더 나은듯했어요 제가 해장국종류는 안가리고 거의다 좋아하는데이곳도 자주

미원식당 한식

청원군 미원면 맛집 미원식당2014년 7월 1일 청원면이 청주시로 통합이 되면서 이제는 청주시가 되어버린 미원식당그래서 청주 청원 한참을 헛갈려 했던 나에게 이제서야 정리가 되는 식당 중 하나이다 미리 지리 공부도 좀 해놓을걸아직도 지방에 내려가면 어디 가 어디인지 이곳이 미원면 면사무소가 있는 네거리일이다 마치 옛 고향에 온듯한 작은 마을 처음에 식당 이름이 미원식당이란걸 보고 깜놀왜 이렇게 간판 이름을 정했을까 했는데 알고 보니 여기가 청원군 미원면이었다 그래서 식당 이름이 미원식당 미원면 맛집  미원식당의 주메뉴는 올갱이아침식사로는 속이 확 풀리는 시원한 해장국이다 그래서 그런가 아침식사가 된다는  우선 혹시나 이곳을 들리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명함 한 장 올리고우리는 올갱이국7000원을 주문했다 먼저 상위에 차려

골목해장국 해장국

상주 중앙시장 인근에 자리한 연륜 있는 해장국집에 들렀다 골목해장국지근거리의 남천식당이 휴업 중이어서 대안으로 찾은 곳 올갱이국 부탁드렸다 십여 분간의 기다림 끝에 오봉채로 받아본 다슬기 해장국쟁반 위의 모든 찬들이 하나같이 맛깔져서 거의 남긴 것 없이 집어먹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찬 맛 좋은 집의 해장국이 맛없을 리 만무 시원하고 개운한 올갱이 해장국 역시 일품이더라 밥 한 공기 말아서 순식간에 한 뚝배기 뚝딱 잘 먹었다 상주 중앙시장 인근에서 20년 넘게 동네 주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골목해장국서 올갱이국 맛봤다 메인인 올갱이국은 물론이요 배추김치와 장아찌를 비롯한 밑반찬 하나하나가 무척이나

송가네기사님식당 기사식당

상주까지 가다니 상주는 첨이라 어디가 맛있는지 모르겟네 이럴땐 기사식당이 제일 안정빵이징 알고보니 방송에도 여러번 소개된 맛집이었어 상주 송가네기사님식당 올갱이국 정말 맛있었어요 정말정말 다양한 메뉴기사식당이라 백반이 있을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넹 메뉴가 엄청 많아서 고르는데 넘 힘들었어요 상주에 갈일이 생겨서 상주에 다녀왔어요 상주까지 가다니 상주는 첨이라 어디가 맛있는지 모르겟네 이럴땐 기사식당이 제일 안정빵이징 알고보니 방송에도 여러번 소개된 맛집이었어 상주 송가네기사님식당 올갱이국 정말 맛있었어요 올갱이가 한가득 올갱이국 이거 정말 맛잇었넹 다른분들은 제육볶음 상주 송가네기사님식당 상주는 처음이라 내비치고 겨우겨우 찾아갔어요 생각보다 외진곳에 있어 놀랐네요 정말정말 다양한 메뉴기사식당이라 백반이 있을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넹 메뉴가 엄청 많아서 고르는데 넘 힘들었어요 인원이 많아서 더 힘듬 결국